독골사거리역 더퍼스트뷰

서울 7호선 독골사거리역 신규아파트 더퍼스트뷰, 홍보관 오픈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더퍼스트뷰’가 인천 서구 가정동 가정역 인근에 홍보관을 열었다. 단지는 서울 7호선 독골사거리역 예정지 인근 신규 아파트다.

59㎡ 124가구, 84㎡ 312가구 총 436세대로 꾸려진다. 실수요층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되었으며, 동간 거리를 확보하고 세대 내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복합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지상 1층에는 놀이시설을 갖춘 맘카페가 들어가며 독서실, 작은 도서관이 공급된다.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GX룸도 계획돼 있다. 지하 1층은 어린이 집과 실버세대를 위한 경로당이 예정됐다.

여기에 교통, 도보 통학권, 공원 등을 기반으로 역세권, 숲세권, 학세권을 아우르는 ‘올세권 프리미엄 단지’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 계획에 따라 인천 서구 석남동 독골사거리역(2027년 개통 예정) 역세권 입지로 7호선 연장 라인이 완성될 경우 서울까지 진입이 20분대로 단축될 전망이다. 독골사거리역을 포함하는 공항철도와 1호선, GTX 이용도 수월해진다. 광역교통망도 뛰어나 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청라국제도시, 가정지구, 루원시티 등 이미 개발이 끝난 대도심의 핵심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구도심의 주거 환경 개선을 목표로 하는 인천 서구의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수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더퍼스트뷰는 그동안 주거지 역할을 해오던 구도심 독골사거리 중심지 내 들어서는 단지라 학세권까지 형성하고 있다. 사업지 반경 1km 내 신현초, 신석초, 신현북초, 신현중, 신현여중, 가좌여중, 신현고, 가정고, 보건고 등 다수의 학교가 도보로 통학 가능한 거리에 있다.

공세권, 숲세권 요소도 갖췄다. 승학산, 장수산, 철마산, 신석체육공원, 신촌공원, 석남녹지도시숲, 원산근린공원 등과 가까운 웰빙단지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홍보관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이 가능하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